생각기록장/일상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5_XM3 무선충전

hwangdae 2020. 4. 17. 10:48
728x90
반응형

요즘 나오는 차에는 대부분 전화기 무선충전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1달 된 XM3 역시 마찬가지. 물론 하위트림에서는 옵션으로 넣거나 최고급 트림으로 올라와서 기본사양으로 제공 받아야 하지만..

 

뭐 어쨌든 업무 마치고 집에 가려고 시동을 거는데 처음 보는 메세지가 나왔다.

 

업무 중 배터리가 바닥을 치고 있었는데 '집에 가는 길에 충전하지 뭐'라는 생각에 충전을 하지 않고 있었고 결국 2%가 남았던 상황. 시동 걸고 자동차와 전화기가 연동이 되자 마자 저렇게 충전 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배터리가 몇%이하가 되면 저 메세지가 뜨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잠시 뿌듯한 상황이었다.

 

무선충전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한가지만 더 언급 해 보자.

무선충전 패드가 제법 넓은 편이다. 해 보지는 않았지만 잘 하면 갤럭시 폴드급도 펼친체로 넣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 그러다 보니 전화기를 올려놓는 위치에 따라 무선충전이 됐다가 안됐다가 한다. 아마 충전코일과 전화기의 위치가 안맞아서 그렇지 싶다.

그런데 위치가 맞지 않아 충전이 안되는건 좋은데 종종 '무선충전을 위해서 금속물질을 제거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물론 다시 들었다가 제자리에 놓으면 없어지기는 하는데 이게 영 좀 그렇다. 해당 메세지를 지우려면 반드시 OK를 터치 해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리고 금속물질이 없는데 뭐.. 자꾸 메세지가 뜨니 번거롭기도 하다.

 

그리고 한가지 더 조금 아쉬운건.. 고속충전이 안된다는 것. 만약에 고속충전을 위해서 조금 더 많은 전기를 소모한다면 자동차 자체 배터리 컨디션에 영향을 미치려나.. 최근 전화기도 커지고, 그에 따라 배터리 용량도 커져서 일반충전은 느리다 싶을 정도로 느껴지니까 더욱 아쉬운 것 같다.

한달 정도 운행하면서 느낀게 매우 비싼 전자제품 같다는 생각이 드는 상황에서 아마 자동차 설계를 할 때 배터리 효율이나 분배 등에 매우 신경을 많이 쓸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그런데 뭐 전화기 고속충전 하는데 그렇게 많은 전기가 들어갈 것 같지는 않은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 물론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얼마나 많은 배터리를 자동차 안에서 사용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뭐 어쨌든 고속충전이 되게 셋팅을 해 놓는다고 한 듯 차 값에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겠다는 생각은 충분히 들 수 있다. 아니면 무선충전 포함 된 옵션에 '고속충전 지원' 등으로 명시 해 놓고 한 5~10만원 더 비싸게 받아도 충분히 구입할 매력이 있었을 것 같은데.

 

2020/03/09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1_르노삼성 #XM3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1_르노삼성 #XM3

아주 큰 돈을 썼다. 차를 샀다. 질렀다. 물론 비용이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은 엄청 오래 했다. 04년식 SM3를 타고 있었는데 17만이 넘고,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정비소를 들어갈 때 마다 견적이 조금씩..

2uremember.tistory.com

2020/03/10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2_르노삼성 #XM3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2_르노삼성 #XM3

지난 포스팅을 가만히 읽어보니 르노삼성 XM3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를 까는 내용인 것 같아 조금 보기가 그렇다.. 만 뭐 내가 느낀게 그런데 어쩔텐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견적서 내용과 돈..

2uremember.tistory.com

2020/03/17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1_서민3호 안녕 ㅠ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1_서민3호 안녕 ㅠ

04년식 SM3 XE M/T를 타고 다녔다. 일 시작 하고 차량 구입을 거의 바로 했었던 것 같으니 대충 2010년 중반정도 부터 탔나보다. 내가 탄 것만 9년 반 정도 됐나보다. 처음 샀을 때 3만이 조금 안되는 미터계였..

2uremember.tistory.com

2020/03/23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2_XM3 익스테리어 포인트 세가지!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2_XM3 익스테리어 포인트 세가지!

천정부터 끝까지 라인따라 말끔하게 떨어지는 쿠페형 디자인. 엔진 성능이나 브랜드 이미지 등등 비벼볼 수는 없는 브랜드 이지만 BMW의 X4의 그것과 비슷 하다. 벤츠의 GLC 쿠페나 테슬라의 모델X도 비슷한 모양..

2uremember.tistory.com

2020/03/29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3_XM3 이지커넥트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3_XM3 이지커넥트

개인적인 성향이지만 어떤 물건을 구입하든 가능하면 모든 기능을 이용하려고 한다. 그렇게 해야지만 해당 물건을 사기 위해서 들인 비용을 회수하는 것이라고 생각 하기 때문에. 04년식 차를 타다 20년식 차를 탄..

2uremember.tistory.com

2020/03/30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4_빚쟁이 탈출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4_빚쟁이 탈출

2020/03/10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2_르노삼성 #XM3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Prologue vol.2_르노삼성 #XM3 지난 포스팅을 가만히 읽어보니 르노삼성 XM3에 대한 내..

2uremember.tistory.com

2020/04/22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6_XM3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6_XM3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차를 구입하고 운전하다 보면 계속해서 전자제품같은 느낌이 든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몇번은 언급 했지만 내가 타던 차가 04년식이다 보니 머리로는 알고 있는 각종 편의장치들을 실제로 겪으면서 생기는 느낌..

2uremember.tistory.com

2020/04/27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7_HOMECOMING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7_HOMECOMING

차를 인수한지 한달 하고도 보름 정도가 지났다. 아직도 차를 보면 기분이 두근두근한다. 그래서 시간이 나면 이리저리 드라이브를 다니는데 문득 공장에 가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 차를 인수할 때 부산에..

2uremember.tistory.com

2021.07.04 - [생각기록장/일상] -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8_XM3 에어컨 필터 교체 DIY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EP.08_XM3 에어컨 필터 교체 DIY

정말 오랜만에 쓰는 '오빠차 뽑았다 널 데리러가' 시리즈. 이미 차 구입한지 1년이 훌쩍 넘고 주행 거리가 20,000km를 넘어 선 상황이기 때문에 이 제목을 쓰는게 맞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

2urememb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