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기록장/일상

오랜만에 #GUNPLA 구입 #RG #SINANJU #RX78 #ZAKU 먹선은 어려워..

hwangdae 2019. 5. 22. 21:03
728x90
반응형

친구가 풀아머 유니콘을 산다고 따라 갔다가 나도 질러 버렸다. 한때 RG등급은 나오는 족족 다 샀었고, 어느 순간 현타가 와서 딱! 끊었었는데.. 이걸 내가 다시 살 줄이야.. ㅋ 사실 시난주는 너무너무 멋있게 생겨서 계속 사고 싶기는 했었는데 꼭 살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데 집에 와 보니 이것들이 내 손에 들려 있네? 요새 업무 때문에 조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이래 돈지랄 하면서 풀고 싶었나.. 싶기도 하고, 박스를 보니 또 멋이 있어서 잘 샀다 싶기도 하다.

RG만 사는건데 매장을 돌아보다 보니 눈에 띄는게 있다. 담배곽보다 조금 더 큰 박스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G프레임이라고 한다더라. 사실 G프레임을 사야지 마음을 먹을 때 까지는 시난주를 살 마음이 없었다. G프레임 먼저 들고 둘러보면서 고민 하다가 RG시난주도 집어 든 것.

다 합쳐서 G프레임 각 15,000원, RG시난주 38,000원, 액션 베이스 5,000원.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G프레임은 그 키트 퀄리티에 너무 비싸지 싶다.

각 박스를 열어 보면 위와 같다. 하나는 프레임+장비, 다른 하나는 프레임+기체 장갑. 장비가 들어 있는 키트는 각 관절이 움직이고, 장갑이 들어 있는 키트는 관절이 움직이지 않는다. 그리고 이상한 껌 같은게 있는데 먹어도 된다고는 하지만 그냥 버리는걸로..

대부분 조립이 되어 있는 키트이기 때문에 추가 조립하는데 아무 어려움이 없고 쉽다. 왼쪽은 고정관절에 장갑을 입힌 모습이고 오른쪽은 움직이는 관절에 장갑을 입힌 모습.

역시 건담은 움직이고 포징이 되어야지!! 라는 생각에 움직이는 관절에 만들자 라고 해서 놓아 봤는데 이게 영 포징을 잡기가 어렵다. 뚝딱 다 조립 해 놓고 세워 놓으니 모양이 나기는 나네.. 자세하게 살펴보면 디테일이 조금씩 아쉽기는 하다. 색깔에 조금씩 삐져나온것도 그렇고 게이트자국도 보이고.. 싼맛(이 전혀 아니지만)에 사서 만들어 놓기는 뭐.. 그냥저냥.

조금 밋밋하게 보여서 먹선을 넣어보자! 라는 생각에 다 분해 했다. 먹선을 넣는 방법이 이렇게 저렇게 많은데 나야 고급지게 조립하는 편은 아니라 스킬이 매우 부족한 상태. 신너+에나멜이 제일 좋다고는 하는데 그렇게 깊이 가기는 싫어서 네임펜 얇은걸 사다가 그어 보기로 했다. 건담마커를 구입하면 더 좋기는 할텐데 뭐 그 정도로 돈 들이고 싶지는 않고..

네임펜으로 슥슥 긋고 나서 보니 실패!! 너무 굵다.. 그리고 검은색은 너무 진한 느낌..? 조금 진한 회색이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여기저기 검색 해 보니까 타미아에서 나온 패널라인 액센트라고 하는 간편한 제품이 있는 것 같다. 라이터 기름으로 다 닦고 다시 한번 먹선 넣어 봐야겠다.

 

오랜만에 덕질 끝! RG는 언제 만드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