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막귀

#Nell 7집 'C'

hwangdae 2018. 11. 21. 16:37
728x90
반응형


나는 음악 편식이 좀 심한 편이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들의 음반은 반드시 CD로 구입하고자 한다. 요즘 대세가 스트리밍이기도 하지만 스트리밍은 어쩐지 내가 '구입'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가수나 실연자들에게 지급되는 돈 역시 매우 적다. 말 그대로 박리다매 전략인 것이다. 인기가 많은 가수들이야 팬들이 스트리밍을 수십번, 수백번 해 주고 차트 1위로 올라가면 다른 사람들도 많이 듣게되어 수익이 제법 발생 할 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봤자 중간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스트리밍 서비스업체가 수익의 60% 이상을 가지고 가는 것으로 안다. 뭐 이 이야기는 다음에 자세히 하도록 하고,



넬의 7집음반 C. 부끄럽지만 나온지도 모르고 있었다. 넬의 EP앨범인 '행복했으면 좋겠어'가 나온다는 소식에 한번 살펴볼까 하고 교보문고를 들어 갔다가 새로운 앨범이 있다는 것을 알고 구입 했다. EP앨범은 구입하지 않았다. 내년 상반기에 정규앨범이 나온다고 하고, 그에 앞서 미리 맛보기로 발매되는 음반인데다 신곡도 있지만 기존 곡들의 새로운 편곡이라고 해서 선뜻 선택을 하지 못했다. 뭐 어쨌든, 넬의 음반은 언제나 만족감을 준다.


처음 넬이라는 밴드를 알게 되었을 때는 들을 수록 우울해지는 음악들이라 독특한 느낌이 들었고, 이후에 서태지의 레이블에 들어가기도 했고, 서태지 콘서트에서 무대에 서기도 했다. 그 전부터 알고 있는 밴드였지만 서태지를 계기로 버팔로들에게도 인지도가 많이 높아진 밴드라고 할 수 있겠다. 마치 사이먼도미닉이 예능에 한번 나온 이후로 슈프림팀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듯이 잘 됐지만 뭔가 섭섭한 느낌..?


아직 산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후회할 이유가 없는 앨범임에는 분명하다. 총 12트랙으로 꽉 차있다. 만족스럽다. 전 곡이 다 좋다.


Track List


1. 습관적 아이러니

2. DAY AFTER DAY

3. 시간의 지평선

4. DREAM CATCHER

5. 어떤 날 중에 그런 날

6. HOME

7. 이명

8. FULL MOON

9. SING FOR ME

10. 희망고문

11. LET THE HOPE SHINE

12. TOO LATE(ONLY FOT C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