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기록장/여행

K워크숍 - 제주 ep.08. 성산 일출봉

hwangdae 2023. 3. 1. 15:03
728x90
반응형

2022년 7월 제주도 여행기, 쓰는 날은 2023년 3월.. 게으르구만..
 

 
한라산을 제외하고는 아마 제주도에서 제일 유명한 자연관광지가 아닐까. 처음 성산일출봉을 봤을 때 감정이 너무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있다. 첫 이미지가 너무 강하다 보니 볼 수록 그 감동이 줄어들기는 하지만 여전히 볼 때마다 놀랍다.
 
'경이롭다'는 감정을 아마 처음 느꼈던 순간이 성산일출봉을 멀리서 처음 봤을 때. 처음 제주도를 갔을 때 네비게이션에 '성산일출봉'을 찍고 달리는데 저 멀리서 우뚝 서 있는 성산일출봉을 봤을때 차를 옆에 세우고 한참을 봤었던 기억이 있다.
 
https://youtu.be/_F-X2jj3bi8

 
이 날은 비가 온다. 오락가락 했는데 성산일출봉을 올라가는 중에 아주 그냥 폭풍같이 쏟아진다. 뭐랄까나.. 비가 우박처럼 내리는 느낌. 이렇게 날씨가 궂은데도 등산로를 오픈 하는 것도 신기한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올라가서 놀랬다.
 
비옷을 하나씩 입고 갔으나 사실상 큰 의미도 없고, 통풍이 안되다 보니 너무 더워서 오히려 짐만 된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성산일출봉을 가야 할 일이 있다면 그냥 젖어도 되는 옷 입고 올라가는걸로..
 

 
어쨌든 자연은 놀랍다. 특히 거대한 자연은 경이롭다. 화산폭발로 이루어진 지역. 이론적으로 배워서는 알고 있지만 그 당시의 장면은 감히 상상도 되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