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마음

조카 1호 셀프 스튜디오 촬영

hwangdae 2018. 5. 21. 23:51
728x90
반응형

그 동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에 한장씩 풀던 조카 1호 셀프 스튜디오 촬영 사진 대 방출.


결혼식 스냅은 한번씩 해 봤지만 아기 사진은 처음 찍어봤다. 사진에 많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심도가 깊은 사진을 보면 사진이 잘 찍혔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 한번씩 집에 놀러가서 조카 사진을 막 찍다 보면 단렌즈다 보니 심도가 좀 깊은 사진들이 나오는데 제수씨가 이 사진을 보고 조카 스튜디오 사진을 요청 하셨다. 물론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각주:1]를 구입할 때 댄 핑계 중 하나가 조카 사진을 찍어주고 싶다는 이유 였지만 이렇게 요청이 들어오니 당황스럽고.. 뭘 어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일단 많이 찍어서 조금이라도 건지자는 전략으로 갔다. 그래서 그날 찍은 사진이 총 630장 조금 넘는다. 이 중에서 고르고 고른게 11장 정도.. 단렌즈로만 찍을 수는 없어서 지인에게 24-70도 빌리고 580EX도 빌려서 풀셋트로 맞춤. 그런데 아뿔싸..!! 스피드라이트는 사용한 경험이 전혀 없다. 급속으로 배우고 가서 찍기는 했는데 찍고 나서 생각 해 보니 스트로보 없이 찍는게 더 나았으려나..? 하는 생각도 사실 든다..


미안합니다~ 다음에 사진 찍을 일 있으면 다시 나한테 맡길지 모르겠지만 더 내공을 쌓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은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용량을 1/10 정도로 줄인 사진임을 밝힙니다.


  1. Canon 6D Mark2+EF 40mm f2.8 STM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