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막눈

#Incredibles2

hwangdae 2018. 7. 20. 16:08
728x90
반응형


15년 만의 속편 개봉! 재미있다! 별 5개 중 3.5개! 매우 디즈니스럽고 매우 픽사스러운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영화가 플레이 되는 내내 뭔가 크게 하고 싶은 말이 세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하나는 여성, 하나는 가족, 하나는 기억이 안난다. 잭잭과 너구리의 한판 대결과 엘라스티걸의 첫 미션은 이 영화의 백미!


1편과 이어지므로 보러 갈 생각이 있다면 1편을 복습[각주:1] 하고 가는 것을 추천.


본편이 나오기 전에 나오는 단편 애니메이션인 BAO는 감동적이다. 중국어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조금 더 단편 애니메이션을 풍성하게 이해할 수 있다. 중국어로 만두(안에 소가 들어 있는)를 baozi라고 한다. 한자로 쓰면 包子라고 쓴다. 뭐 한국 독음으로 읽으면 '포자'라고 읽을 수 있겠지만 '包'라는 단어는 포대, 보자기 등의 뜻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싸다는 뜻이 있다. 포장의 뜻이 있는 것. 그래서 만두피에 소를 넣고 손으로 싸기 때문에 중국에서 만두를 包子(baozi)라고 하는 것. 단편애니메이션을 보면 알겠지만 包라는 단어가 중의적인 여러개의 뜻으로 쓰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래는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볼 열어 볼 사람만 열어보면 됨


  1. 복습이라고 하는 이유는 15년만의 개봉이기 때문. 아무리 1편을 재미있게 봤다고 하더라도 중간에 계속 한번씩 보지 않았다면 내용이 기억이 날지..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