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막눈

#Spiderman #Homecoming

hwangdae 2017. 7. 6. 16:43
728x90
반응형


스파이더맨 홈커밍. 드디어 개봉..!! 개인적으로 스파이더맨 트릴로지[각주:1][각주:2]를 정말 좋아하고 몇번을 봤다.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이후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나오고 그것도 흐지부지 되더니 이제는 제대로 소니와 협상이 되었는지 MCU에서 제작. 부재 역시 상당히 마음에 든다. Home Coming이라니.. ㅋ 우리나라에는 익숙하지 않은 문화지만[각주:3] 어떤 것인지는 대강이라도 알고 있으므로 집 나간[각주:4] 새끼가 돌아오니까 홈커밍이 맞지 뭐..


최근 슈퍼히어로 영화라고 하면 다크유니버스의 시작인 미이라와 DC의 멱살을 잡고 끌고 가고 있는 원더우먼 정도이려나..? (친구의 말을 빌리면)그 동안 슈퍼히어로 영화에 대한 눈이 너무 '하향평준화'되어 있었다.

이번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넘치는 위트와 화려한 영상으로 꽉꽉 채워져 있는 영화. 미이라와 원더우먼, 트랜스포머가 뭔가 조금은 이해하기 힘든 양놈유머로 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끊기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면 스파이더맨은 영화 군데군데 소리내어 웃을 수 있는 유머들이 많아서 좋았고 너무 난발하거나 억지스럽지도 않아 불편하지 않았다.


한마디로 본격 꼬맹이 스파이더맨이 철드는 과정을 그린 성장영화.


이미 예고편에도 나왔듯이 메인 빌런은 벌쳐. 상당히 인상 깊었고.. 깊었다.(자세한 이유는 아래 스포일러에서)

그리고 음악도 너무 좋았다. 특히 처음 인트로에 나오는 음악은 잘 들어보면 추억의 노래라고 다들 박수칠 듯.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예고편에서 나온 장면 중 안나오는 장면이 제법 있었음.


MCU를 자주 보는 사람들이라면 궁금해 할 쿠키영상 정보.

쿠키 2개있다. 두번째 쿠키는.. 보고 나면.. 으.. 아.. 씨바.. ㅋㅋㅋㅋ


스파이더맨 트릴로지를 오마주 한 장면이 많으니 그거 보는것도 쏠쏠한 재미.


아래는 스포일러가 있으니 볼 사람만 볼 수 있도록.


  1. 토비 맥과이어가 주연했던 스파이더맨 [본문으로]
  2. 고블린, 닥터 옥토퍼스, 베놈이 메인 빌런이었음. 물론 샌드맨도 나오기는 했지만.. [본문으로]
  3. 나 역시 익숙하지 않음 [본문으로]
  4. 소니로.. 엄밀히 따지면 팔아먹은..?!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

'마음기록장 > 막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덩케르크 #DUNKIRK  (0) 2017.07.21
연극 '흉터' @cwartfactory  (0) 2017.07.13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0) 2017.06.28
석조저택 살인사건  (0) 2017.06.20
대립군  (0) 2017.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