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막눈

블랙팬서 #BlackPanther (약스포)

hwangdae 2018. 2. 17. 19:28
728x90
반응형


개봉 전 부터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했던 마블의 새로운 슈퍼히어로 영화. 단순히 흑인 히어로물이라는 이유 뿐 아니라, 부산에서의 촬영,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 4월에 개봉 할 어벤저스 직전의 영화 등등 여러모로 기대를 가지게 만들었던 영화이다.


매력적인 빌런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게 한 영화인 것 같다. 에릭 킬몽거의 주장에 고개가 끄덕여 진 것이 비단 나 뿐은 아닐 것이라 생각 한다. 물론 트찰라의 입장도 충분히 이해 되고 전통이라는 것, 조용히 우리끼리 행복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은 동포들이 외국에서 고통받으며 살고 있는것을 못본 척 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물론 그 방법이 무기를 쥐어주고 무력으로 해당 불공평을 해결하게 하는 방법은 잘못 되었지만 눈을 가리고, 귀를 막고 모른척 하는 것 역시 옳다고 볼 수는 없다.

음바쿠 역시 에릭 킬몽거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부족장인데.. 이 영화의 유일한 개그 포지션을 맡고 있는 캐릭터라고 할까나.. 하여튼 이놈의 고릴라 의리가 아주 그냥 으리으리하다. 허브를 가지고 왔을 때 본인이 먹고 블랙팬서가 되고 싶은 욕심이 충분했을텐데 그것을 먹지 않고 양보 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 했다. 그리고 군대를 내줄 수 없다고 했을 때 당연히 나중에 위기의 상황에서 도와주러 갈 것이라고 누가 생각하지 못하였을까.. ㅋ 정말 흔한 클리셰였다. 하여튼 에릭 킬몽거 만큼이나 매력적인 캐릭터.


지금껏 나온 마블영화의 분위기는 지구를 구하는 상당히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개그가 난무하는 그런 영화였는데 블랙팬서는 그렇지 않았다. 오히려 DC의 그것처럼 시종일관 진지하고 무엇이 옳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런 영화였다고 생각 한다.


시작부터 디씨와(어쩔 수 없이 비교하게 되는) 비교해서 완벽하다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는 장면이 있었는데 바로 설정에 대한 설명이다. 예를 들어..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비교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설정을 설명하고, 뭐 한가닥 할 것 같은(사실은 할리퀸 말고는 뭐..) 캐릭터들을 등장시키고 설명하는데 거의 3~40분이 걸렸던 것 같다. 그리고 뜬금없이 술집에서 '우리 다 같이 화이팅!'을 외치며 벨리댄스를 추는 여자를 대적하러 갔다. 딱 그 장면까지 러닝타임의 절반 이상을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 한다.

하지만 블랙팬서는 다르다. 시작하자마자 단 5분만에 모든 캐릭터의 설명과 설정을 끝냈다. 그것도 매우 깔끔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마블영화의 시리즈를 전혀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블랙팬서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딱 5분만에 모든 이해가 가능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었다. 진짜 박수칠 뻔..


부산 로케이션에서 찍은 장면이 상당히 많이 나왔다. 와칸다를 제외하고는 제일 많이 나왔던.. 아니 와칸다를 제외하고 모두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비중이 아니었나 싶다. 아 그리고 부산이 처음 나오는 장면에서 싸이 노래가.. ㅋㅋ 부산이라는 지명이 외국인들 배우의 입에서 나올 때 사람들이 피식거리는 바람에 영화를 보면서 짜증이 조금 났지만, 시장에서 등장한 아주머니와의 대화에서는 나도 웃을 수 밖에 없었다. 사투리도 아닌데 외국인의 어색한 한국말 때문에 분명히 한글로 대사를 치는데 내가 무슨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을 정도였으니..


국경을 지키는 역할을 맡은 와카비. 뭔가 초점 안맞는 눈에 낯이 많이 익은 얼굴이라 어디서 많이 봤다 하고 생각 하고 있었는데 나와서 검색 하다 보니 겟 아웃의 주인공..!! 정말 몰라보게 바뀌었다. 무겁고 강인한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살을 많이 찌웠다고.. 겟 아웃을 너무 매력적으로 봤기 때문에 흥했으면 했는데 어쨌든 MCU의 배우로 캐스팅 되었구만..!! 그런데 과연 흑인 배우를 90% 이상 사용하기로 했던 블랙팬서가 아니라면 캐스팅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 들기는 하지만도.. 어쨌든 승승장구 하는 배우가 되면 좋겠다!



마블이 이 어려운 것을 또 해냈다..!! 이렇게 되고 나니 4월에 개봉 할 어벤저스가 더욱 더 기대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디씨놈들아 힘내라.. ㅜ


아 그리고 쿠키영상은 2개임! 버키!!!!

728x90
반응형

'마음기록장 > 막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Shape of Water(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0) 2018.04.23
레디 플레이어 원  (0) 2018.04.23
코코  (0) 2018.02.17
쥬만지: 새로운 세계(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0) 2018.02.05
1987  (0) 2018.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