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기록장/마음

#twitter 의 청와대 계정 @bluehousekorea 가 지고 @TheBlueHouseKR 가 뜨나?

hwangdae 2017. 6. 9. 17:53
728x90
반응형

어쩌다 보니 오늘 두번째 포스팅.


오후시간에 옥상에 올라가서 담배타임을 가지고 있었다. 평소처럼 무슨 이야깃거리가 있나 싶어서 트위터 타임라인을 살펴보는데 문재인대통령의 트윗이 눈에 띄였다.


청와대 공식 트위터 오픈


이게 무슨 소리지? 청와대 공식 트위터는 있었는데?



왼쪽이 내가 알고 있던 공식 청와대 트위터 계정, 오른쪽이 문재인 대통령이 리트윗 한 공식 청와대 계정이다. 가만히 보면 계정의 ID가 다른것을 알 수 있다. 이전 청와대 계정은 @bluehousekorea 이고 현재 청와대 계정은 @TheBlueHouseKR 이다. 프로필 사진이 동일 한 것으로 보아[각주:1] 해당 프로필 사진은 청와대가 사용하는 공식 BI인 것 같다.


잠깐이지만 순간 든 생각 세가지.

  1. 트윗지기가 바뀌었구나.
  2. 이미 오랫동안 사용하던 공식 계정을 버리고 굳이 새로운 공식 계정을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3. 140byte의 글자 수 제한이 있는 twitter인데 아무리 상징성이 있는 계정이라지만 ID를 짧게 만들 수 없었을까?
트위터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나름 초기부터 사용하던 사람으로써 뭔가 이상하고 어색하다. 한 국가의 공식 트위터 계정이 두개라니. 그냥 담당자만 바뀌었어도 됐을것을..

그나저나 정부 출범이 이제 30일 되었구나.. 이 짧은 시간인데 정말 많은 것이 바뀌었다. 앞으로 대한민국이 얼마나 더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된다.

아 그리고 오해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어서 덧붙이는 이야기. 이전 계정이 비공개인 이유는 내가 실수로 unfollow를 터치해서 저렇게 나오는 것이다. 약 10분 전 까지는 나도 follow를 하고 '구'청와대도 나를 follow하고 있었다는 이야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로 비공개로 바뀐건가..?


아 뭐 오해고 뭐고 떠나서 트위터의 매력은 나의 관심사를 트윗하는 사람을 follow 해서 '구독'하는 맛인데 아무리 '전' 공식계정이라고 하지만 비공개로 바꾸다니.. 탄핵정국에서 워낙 멘션 폭탄을 받아서 그랬겠으리라 생각 하고 트윗지기의 마음도 충분히 이해를 할 수 있지만도 뭔가 많이 아쉽고 입맛이 쓰다.



  1. 색은 조금 다른 것으로 보인다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